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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푸드 유기농 아몬드

아몬드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천연 간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최근 연구자료*에서 영양가 높은 슈퍼푸드** 1위로 꼽히기도 한 아몬드는 나무에서 자라는 견과류 중 동일 그램(g)당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하루 섭취량으로 권장하는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에는 일일 식이섬유 권장량의 16%인 4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침과 점심 사이에 간식으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유지하여 식욕을 자제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의 경우 아몬드 한 줌에 불포화지방이 약 12.5g이 함유돼 있으며, 이 중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지방은 9g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은 단 1g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김판준 교수


** 슈퍼푸드란? 미국의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Steven G. Pratt) 박사가 세계적인 장수 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의 식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먹을거리 14가지를 선정하여 섭취를 권장한 건강 식품을 말한다. 

아몬드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와 셀레늄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비타민E는 알츠하이머(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해 세포를 활성화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뇌 건강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우리 몸에 약 10mg 들어있는 미량의 무기질인 셀레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세포와 조직을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식물성 지방인 견과류는 열량이 높으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거나 고열량 간식을 함께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단비는 미국산 유기농 아몬드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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